웨이브 효자 '국가수사본부', 이번엔 숨바꼭질 절도범 쫓는다

입력 2023-03-30 09:45   수정 2023-03-30 09:46


전국을 무대로 범죄를 일삼는 용의자와 그 뒤를 바짝 쫓는 형사들의 땀나는 추격전이 펼쳐진다.

31일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국가수사본부' 10, 11회에서는 금은방 절도범을 쫓는 순천경찰서 형사과와 아파트 연쇄 침입 절도범을 추적하는 여수경찰서 강력2팀 그리고 보이스피싱 수거책들의 뒤를 밟는 서울 강북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의 수사기를 그린다.

10회에서는 망치로 유리창을 깬 후 귀금속을 싹쓸이해 간 대범한 금은방 절도범이 등장한다. 6000만 원 상당의 현물을 훔친 금은방 절도범이 순천 경찰서를 쑥대밭으로 만든다. 문제는 용의자가 순천에서 남원, 용산, 그리고 원주까지 그야말로 전국 일대를 비집고 다니며 순천경찰서의 관할 밖에서 자취를 감춘다는 것이다. 형사들은 단순 절도로 치부하기엔 금은방 사건이라 피해 규모가 클뿐더러 용의자가 강도로 돌변할 수 있어 잠재적인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진다.

절도범의 동선을 따라 전국구를 누비는 순천경찰서 형사과. 그 과정에서 형사들은 용의자가 동일 수법으로 대전에서 범행을 저질렀던 기록을 발견하고, 수사에 추진력을 얻는다. 천당과 지옥을 오고 가는 추격전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의지로 절도범을 찾아 달리는 형사들의 땀나는 수사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이어 여수에서는 일대 아파트를 공포에 떨게 한 연쇄 침입 절도 사건이 벌어진다. 같은 아파트, 같은 동에서 호수만 다르게 발생한 수상한 침입 절도. 여수경찰서 강력2팀은 절도범이 쇠 지렛대를 이용해 문을 개폐했다는 공통점을 찾고, 동종 수법을 조회해 용의자를 특정하게 된다. 하지만 용의자는 침입했던 경로와 다른 이동을 함과 동시에 능숙한 변복으로 미꾸라지처럼 형사의 추적을 피해 다닌다.

여수경찰서 강력2팀은 그가 '빨간 오토바이'를 이용해 이동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어 오토바이가 세워진 현장을 샅샅이 수색한다. 싸한 촉이 발동한 형사가 오토바이 배터리를 충전 중이던 범인을 발견하는데, 뜻하지 않은 상황에 도망치는 용의자를 재빨리 쫓아 검거에 나서는 통쾌한 이야기가 그려진다.

11회에서는 배신이 난무하는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캐는 강북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서울 강북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은 보이스피싱 가운데에서 수거책 역할을 하는 이들의 동선을 파악해 일망타진을 계획한다. 용의자 가까이에서 잠복한 보이스피싱 검거 현장에서는 "카메라 내릴게요"라는 형사의 목소리가 일촉즉발의 상황을 전한다.

형사들은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피해자들의 고통을 호소한다. 문자, 통화 하나로 순식간에 금전적인 손실을 겪은 피해자들은 헤어 나올 수 없는 트라우마를 얻어 고통을 호소한다는 것이다. 형사들은 갈수록 고도화되는 범죄수법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는 피해자들은 물론 현금 수거책 대부분이 청년이라는 점도 우려한다. 젊은 나이에 고액 아르바이트 유혹에 사로잡혀 보이스 피싱의 수금책이자 '따거'인 이들을 배신하고 돈을 가로채기까지 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하기 때문.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 난무한 보이스피싱범과 이들을 쫓는 강북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의 팽팽한 기싸움이 펼쳐진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 배정훈 PD의 첫 연출작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은 '국가수사본부'는 시청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웨이브 전체 타이틀 중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 콘텐츠에 등극하며 시사교양 장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